COVID-19 미사 재개를 위한 실천사항

KCC사무실 on 08/02/2020 06:26 PM

1. 미사 일정
- 토요일 미사 : 오후4시 / 오후 7시(구역미사)
- 주일 미사   : 오전6시 30분 / 오전 10시 30분(구역미사)  / 오후 5시
- 평일미사    : 화 ~ 금 오전 11:00

- 모든 미사는 사회적 거리 두기를 지키면서 봉헌됩니다. 미사 인원을 초과한다면, 늦게 오시는 분들은 미사에 참석하기 어렵습니다. 다른 미사에 참석하셔야 합니다. 

- 6월 30일까지 미사에 참석하는 것이 안전하지 않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어르신 및 어린이)께서는 주일미사에 참석하는 것이 관면됩니다. 다만, 지금처럼 집에서 주일미사를 시청(본당 홈페이지, 평화방송 등)하시거나, 대송을 바치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평일미사에 참석하셔도 됩니다.  

- 6월 7일부터는 아래와 같이 토요일 오후 7시와 주일 오전 10시 30분 미사는 구역미사로 지정되어 봉헌됩니다. 미사 배정표를 확인하셔서 자신의 구역미사에 참석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자신의 구역은 방명록을 작성하시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정상 어려우시다면, 다른 미사에 참석하시길 바랍니다. 
 

2. 미사 참석 필수 사항
- 미사에 참석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사항을 꼭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1) 감염에 취약하거나 고위험군에 속하시는 분, 발열이 있거나 코로나 증상이 있으신 분은 미사에 참석하실 수 없습니다. 
2) 미사에 참석하는 신자들은 반드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해야 합니다. 이에 안내자들의 지시를 잘 따라주시길 바랍니다. 
3) 사회적 거리두기는 주차장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주차장에서 직접적인 접촉이나 대화는 반드시 피해주십시오. 
4) 안전 지침을 거부하거나,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신 분은 미사에 참석하실 수 없습니다. 마스크를 잊고 오신 분은 요청하시면 성당에서 마스크를 제공해 드립니다. 
5) 각자 성가책, 미사책, 손세정제, 마스크를 지참해오시길 바랍니다. 또한 성당에서 나눠드린 주보는 꼭 가져가셔야 합니다. 
6) 성당에 입당하기 위해서는 발열체크, 방명록 작성 및 명단 작성, 명찰 배부, 스티커 부착 등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때에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적용됩니다. 표시된 선을 잘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7) 성당에 들어오시면, 안내에 따라서 지정된 좌석에 앉으시면 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자리에 임의대로 앉으실 수 없습니다. 
8) 12세 미만의 어린이와 함께 하는 가족은 아이와 함께 앉으실 수 있습니다. 아이들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잘 지키도록 돌보아 주십시오. 
9) 봉헌은 제자리에서 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아 하시길 바랍니다. 
10) 미사지향을 원하시는 분은 방명록을 작성하시면서 봉사자의 도움을 받으시면 됩니다. 
11) 평화의 인사와 주님의 기도 때에는 간단한 제스처, 눈인사만 가능합니다. 신체적인 접촉은 반드시    피해주십시오. 
12) 영성체 때에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켜야 합니다. 
영성체의 순서는 사제가 영성체 전에 “그리스도의 몸” 하면, 함께 “아멘”으로 답해주시고, 안내자의 지시에 따라 영성체를 하러 나오시면 됩니다. 마스크를 쓰고 성체를 받으면, 옆으로 이동하여 마스크를 벗고 성체를 모시고 다시 마스크를 착용하십시오. 영성체는 반드시 손으로만 모시기 바랍니다. 장갑은 착용하시면 안됩니다.
13) 미사 후 집으로 돌아가실 때에도 반드시 안내자들의 지시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켜야 합니다. 미사 후 대화 및 신체적인 접촉이 있는 인사는 피해주십시오. 간단한 눈인사와 인사가 우리의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14) 미사가 시작된 후 출입구는 잠겨집니다. 이동이 필요하신 분은 봉사자에게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15) 성당 쪽 화장실은 폐쇄됩니다. 화장실을 이용하실 분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꼭 지키면서 오하나홀 화장실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16) 미사 전 고해성사를 원하시는 분은 안내자에게 고해성사를 요청하시면, 고해성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3. 기타사항 
-  성당은 평일 낮에 개방됩니다. 성당에서 기도하시길 원하시는 분은 사무실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  장례식, 결혼식은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사무실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세례식과 견진성사는 한달 정도 시간이 지난 후 자세한 일정을  공지하겠습니다. 
-  봉성체는 가능합니다. 그러나 본당에서는 한달 정도 시간이 지난 후 자세한 일정을 잡아 공지하겠습         니다. 다만, 병자성사나 봉성체를 원하시는 분들은 사무실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  단체모임은 하실 수 없습니다. 한달 정도 시간이 지난 후 단체모임의 재개에 대해서 결정을 내리겠습니다.
- 어르신들을 위한 차량 서비스는 safe at home이 끝난 후 재개됩니다. 


※ 위의 사항들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변동이 있을 때에는 공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렵게 다시 시작된 소중한 미사가 안전하게 거행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와 기도부탁드립니다. 
※ 자세한 문의는 사무실(TEL: 808-422-1010)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호놀룰루 한인 성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