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가입

이용 약관

제 1 조 (목적)
이 규칙은 본 사이트의 회원가입에 대한 조건 및 절차와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규칙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규칙의 내용은 회원가입시 동의와 공지에 의해서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본 사이트 운영위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규칙의 내용을 개정(변경, 삭제 또는 추가) 할 수 있으며, 개정된 규칙은 상기 제①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 조 (규칙외 준칙)
이 규칙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 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4 조 (회원의 범위)
① 회원가입을 한자에 한해 회원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비회원은 특정 영역의 게시판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회원과 비회원을 통칭합니다.
④ 기타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일반 통상적 회원가입 기준을 따릅니다.

제 5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이 규칙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공지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정식회원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정당한 이유없이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2.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행위
    3. 본 사이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4. 국가안전을 위협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행위
    5. 본 규칙에 위반하여 회원활동을 하는 행위
    6. 기타 현행법에 위배되는 행위

제 6 조 (회원가입 제한)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 사전 경고없이 해당 회원에 대해 삭제, 이동, 이용자 접근 제한, 이용 정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제 5 조에 의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였을 경우
② 게시판에 불법 성인물 및 음란물을 게시하거나 링크하는 경우
③ 게시판에 저작권 및 저작인접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하거나 링크하는 경우
④ 회원가입시 거짓정보를 기입한 경우.
⑤ 회원의 동의없이 상업적 광고성 글을 게제하는 경우.

제 7 조 (게시판 글의 저작권)
① 게시판에 게시한 글의 저작권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해당 글의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② 게시판의 글과 관련한 모든 법적인 문제에 대한 책임은 해당 글의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제 8 조 (내용의 변경 및 추가)
본 운영위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본 홈페이지의 내용을 추가, 변경 또는 삭제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을 홈페이지내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합니다.

제 9 조 (관리운영자의 의무)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거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근거하여 관계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운영위의 토의에 의해서 이에 응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본 사이트의 관리)
① 게시판에 글을 게시, 변경, 삭제의 책임은 해당 글의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② 게시판 글의 손망실에 대비한 원본 및 사본 유지(백업)의 책임은 해당 글의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③ 특정 회원 및 비회원의 게시한 글이 본 사이트의 운영에 타격을 준다고 판단할 경우, 해당 글의 게시자에게 시정을 권고하거나
  해당 글의 게시자에 대한 접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접근차단 즉시 해당 글의 게시자에게 접근차단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손해배상 및 면책)
① 회원은 본 사이트에서 허용하지 않은 행위 또는 활동으로 인한 모든 결과 및 손실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으며, 본 사이트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 또는 본 사이트 운영위는 천재지변, 불가항력적인 사유으로 인하여 본 규칙에서 정하는 바를 위반하게 될 경우, 해당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본 홈페이지 운영의 중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제반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본 사이트 운영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로 인해 본사가 입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배상하여야 합니다.
⑤ 당사는 회원에게 제공,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사항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 예전 웹사이트에서 사용하던 아이디를 그대로 사용하겠습니다